작년 이맘때쯤에는 학교에서 하는 CoREP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당시 휴학생이었기 때문에 복학 이전 제대로 빡세게 뭔가를 해보고 싶었고 이에 CoREP이 그렇게 빡센뎅 자소서에는 유용하다고 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물론 지금은 개발자의 길을 걷게되어 마케팅 이제 빠이이지만... 그래도 덕분에 이스트소프트 현장실습했다...ㅎㅎㅎㅎ)
CoREP 소개
[기사 링크](www.kookmin.ac.kr/site/ecampus/new/newsplus/1675)
이게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해서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는데 작년 여름에만 하더라도 정말 기회가 많았다.
일단 우리 팀 같은 경우, 7개 정도의 기업에 기획서를 보냈는데 한 곳 빼고 다 긍정적인 대답이 올 정도였다.
그래서 우리는 그중 '정식품'이라는 두유 회사를 채택하였고, 회사의 '애플망고 두유'제품을 리포지셔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 수행했다.
활동 내용
크게 우리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다음의 활동을 진행했다.
1. 애망두 라디오(with 나비)
흑역사 콘테스트
팀원 중 한 명의 도움으로 연예인을 섭외하기도 했다...!!
조회수가 생각보다 안나왔... 지만 갠차낳ㅎㅎㅎㅎㅎ
그리고 이때쯤 복숭아 두유도 나왔는데 진짜 존맛이었다. 사 먹길 바란다!
그리고 흑역사 모으기 위해 열연한 한분....ㅎㅎㅎ대단하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2bwGjUisOLc
2. 시음회
홍대 일대에서 시음회도 했다! 이때 사실 짱 더웠는데ㅠㅠㅠ연남동 책거리 쪽에서 하다가 쫓겨나서... 주택가에서 하는데 진짜.... 덥고 힘들었다.
영업 뛰는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이나 이해하게 되었고, 나는... 영업은 못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홍대 이외에도 성신여대에서도 했는데 이때는 사진도 없고 영상도 없다...ㅠㅠㅠ
3. 플레이스 N 입점
국민대에는 존맛 빵집인 place.n이라는 곳이 있다. 근데 여기가 빵집인데 카페도 같이 한다. 상대적으로 학생들이 빵은 많이 사 먹어도 음료는 같이 안 사 먹는 편이고, 정식품은 생협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 개인 카페와 계약하길 원해서 MOU 체결을 했다.
일단 이를 성공시키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국민대 내에서 시음회를 진행하였고, 정식품 측에게 PLACE.N은 TESTING BOARD로서 과채음료 포지셔닝이 적합한지 테스팅할 수 있는 것으로 설득을 하였다.
물론 우리가 나중에 대외활동하면서 여기를 좀 더 홍보할 생각이었으나 서포터스 활동은 불발되어 MOU는 흐지부지 된 것 같다..ㅠㅠㅠㅠ
머 잘했으니깐 그냥 최종 영상도 올려 부림~~~ 군데 나는 너무 못나게 나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하튼 그동안 CoREP 하면서 마케팅은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기 어려운 부분이라서 상장을 받기 어려운 면이 있었는데, 그래도 우리는 '리포지셔닝'이라는 새로운 측면으로 마케팅 성과를 내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물론 솔직히 우리가 대상은 아니더라도 금상은 받을 줄 알았는데 조금 아쉬웠고, 그럼에도 국민대 CoREP 교수님들이랑 친해지고, 나중에 EST SOFT 현장실습 및 발표회 때도 도움을 주셔서 뭔가 얻어가는 게 많았다. 그리고 CoREP같이 했던 사람들도 다 너무 좋은 사람들이라서 다들 잘됬으면 좋겠다ㅎㅎㅎㅎㅎ
그리고 애망두 송도 우리가 만들었던 건데 이게 광고나 다른 곳에 활용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나비 언니 나올 때 백그라운드 음악이 우리 거다! (자랑 자랑)
여하튼 오늘의 회고록 끄읏~
인스타그램에 @luv_mangdu(https://www.instagram.com/luv_mangdu/)라고 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egemilgood/posts/2631242033575838?comment_id=2631253333574708
'대외활동 > 학교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대학교 기록물관리위원회 - 온라인 전시 (0) | 2020.10.14 |
---|